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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제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변액보험 가입 고객 대상 ‘맞춤형 변액보험관리 서비스(IFIT)’제공

    아이핏은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의 적립금 및 수익률 조회 △펀드 변경 △펀드 운용에 도움되는 금융시장 정보 △펀드 수익률 조회 등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웹 서비스로 고객이 가입한 상품에서 선택할 수 있는 모든 펀드유형의 기준가와 기간별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스스로 각 펀드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서 직접 펀드 변경을 하거나 상담이 필요할 경우 아이핏에서 바로 담당 FC에게 연결되며 모바일센터나 사이버센터 매뉴를 통해 접속하거나 가입절차 필요없이 간단한 휴대폰인증만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FC재능 기부 통해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오렌지금융교실’ 진행

    ‘오렌지금융교실'은 아동 및 청소년들이 금융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오렌지라이프 FC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용돈관리, 신용관리 등 실생활 중심의 금융지식을 제공하며 금융업 진로탐색 등 아이들의 학년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수업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금융교육은 FC 170명이 강사로 참여해,전국 36개 학교에서 180회에 걸쳐 초∙중∙고 학생 4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 시행되는 이 프로그램의 수혜인원은 2016년 첫 시작 이래로 현재까지 약 2만 명에 이른다.

  • 고객의견 반영한 서비스 개선 ‘고객컨설턴트’제도 운영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해 고객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고자 지난 2016년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해 매년 시행해오고 있으며,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들은 오는 5월부터 3개월 동안 월 1~2회의 정기모임 및 과제발표 등을 통해 모바일 채널을 통한 청약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하고 완전판매를 위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개선안 등을 발굴하는 활동을 한다. 제안 아이디어들은 추후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해 대고객 보험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다.

  • 오렌지라이프, KSQI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 △통화연결 시도 횟수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총 6개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고 특히 고객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고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편 지난해 고객이 콜센터로 전화 걸었을 때 자주 이용하는 보험료 납입, 보험금 접수 등 대표 서비스를 고객의 모바일 화면에 보여주는 ‘모바일 웹 창구’를 구축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여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민원관리시스템 부문 대상 수상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제1회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대상> 민원관리 시스템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오렌지라이프는 소비자 불만 전담조직인 Service Recovery 스쿼드를 구성하고, 민원예측모델 ‘내고객 SOS프로그램’ 등 고객불만에 대한 선제적 예방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 계약자보관용 청약서 모바일 발송 서비스 실시

    전자청약 체결 완료 즉시 ‘계약자보관용청약서(청약서 부본)을 모바일로 전달하여 고객이 쉽게 청약서 부본을 열람 및 저장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을 제고하고, 청약서 부본 전달 결과의 실시간 확인으로 완전판매 프로세스 이행 강화

  • 모바일센터를 통한 계속보험료 가상계좌 발급 신청 서비스

    고객이 가입한 보험계약의 계속보험료를 잔고 부족 등으로 자동이체가 불가하여 연체 및 실효 발생, 이로 인한 부활청약 절차 등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센터를 통해서도 계속보험료 가상계좌 발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함

  • 사고보험금 지급관련 서류 사본인정 범위 확대

    고객의 보험금 청구 및 지급 관련 편의성 등을 높이고 서류 발급 비용 부담을 경감하는 효과 등을 위해 진단서, 입원확인서, 사고사실확인원 등 보험금 청구 서류의 사본 인정 범위를 기존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확대

  • 오렌지라이프 웹사이트,‘웹어워드코리아 2018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고객중심 혁신의지를 담은 오렌지라이프 웹사이트는 다양하고 유용한 보험지식과 내게 맞는 상품선택, 상담신청, 보험료계산 연동기능까지 신설해 고객이 필요한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Non-ActiveX시스템으로 웹사이트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 강화.및 모의해킹을 수행해 웹사이트 보안성을 철저히 검증

  • 신규고객 60% 이상, 보안 및 고객편의를 강화한 모바일 증권 선택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정보 보안 및 고객편의를 강화한 모바일 증권발행 서비스 실시 이후 신규고객 60% 이상이 모바일 증권을 선택함으로써 고객에게 신속한 증권전달과 함께 완전계약 체결에 기여하고 있으며, 증권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재발행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편의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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