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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제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ING생명, 고객 이해 돕는 '쉬운 약관' 제작 배포

    ING생명은 내부직원과 외부고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고객이 계약한 상품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약관과 글자를 키우고, 내용에 따라 아이콘과 컬러를 사용하였으며, 고객이 알아야 하는 중요사항을 앞쪽으로 배치하는 등 '쉬운 약관'을 제작 배포

  • FC 재능기부, 청소년 대상 'ING생명 오렌지 금융교실'

    청소년들에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도와주기 위해 금융전문가인 ING생명 FC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인 'ING생명 오렌지 금융교실' 프로그램을 금감원의 1사 1교 금융교육과 연계해 실시

  • 2016년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IC)이 국내 콜센터 서비스의 현 수준을 진단하고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매년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한국의 우수 콜센터를 선정

  • 고객중심경영 '고객컨설턴트 제도' 도입

    회사가 제시한 특정 주제에 대해 고객이 직접 서비스 체험, 조사, 지인 인터뷰 등의 과제 수행을 통해 소비자 시각에서 문제점과 개선점을 발굴, 제안토록 하며, 이를 회사의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제도로 소비자 관점의 실질적 서비스 개선 효과

  • 소비자보호 중심 문화 실현을 위한 "소비자보호의 날"제정 운영

    당사 모든 영업가족 및 임직원의 지속적인 소비자보호 의식 제고 및 민원예방을 통한 소비자중심 문화 실현을 위해 매월 셋 째 월요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

  • 모든 고객 1년에 한번 이상 방문하는 고품격 고객관리 혁신 시스템 "i-TOM" 도입

    2016.4월부터 고객관리와 영업활동 관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고객에게 품격 높은 재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i-TOM모델을 도입하여 시행. 보험 가입 후에도 고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 마련

  • "모바일 전자 청약"가입률 2년만에 50% 돌파

    모바일 전자청약 서비스는 스마트패드(태블릿 PC)를 이용해 보험 상담부터 가입까지 가능한 최신 시스템. 모바일 전자청약은 보험 가입 절차가 간단해 고객과 FC의 편의성이 높고, 불필요한 서류가 줄어 개인정보보호 효과가 크며 완전판매를 통한 민원감축에도 큰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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