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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제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FC100명, 금융교육으로 재능기부

    ‘ING생명 오렌지 금융교실’은 현장 금융전문가인 FC(재정컨설턴트)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에게 건전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학년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용돈관리부터 진로 간접체험까지 실생활 중심의 금융관련 지식을 가르친다. 금융감독원이 시행하는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해 운영, 작년부터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수혜학생이 1만1천명에 이른다.

  • 상품별 핵심 유의사항 동영상 안내

    2016년 고객컨설턴트 제도 운영결과 보험 가입 시 주요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인식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공받았으면 좋겠다는 제안요청에 따라 상품별 특징과 유의사항 등 고객관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짧고 간략하게 구성된 동영상제작. 저축성보험, 보장성보험, 변액보험, CI보험, 갱신보험 5종과 필수확인사항 1종. 총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은 청약과 동시에 가입한 상품군과 필수확인사항을 청약문자로 받게 되며, URL클릭 시 영상이 재생됩니다.

  • 3년 연속 ‘좋은 생명보험회사’ 3위에 선정

    ING생명은 금융소비자연맹이 선정한 ‘2017년 좋은 생명보험회사’ 순위에서 3년 연속 3위에 올랐다. 이번 발표에서 ING생명은 지급여력비율 등 안정성 항목과 총자산수익율 등 수익성 항목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되었다. 금소연은 소비자가 올바르고 정확하게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보험사 간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음.

  •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견, 입장 적극 반영을 위한 ‘2017년 제2기 고객컨설턴트 제도’ 운영

    ING생명은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고객컨설턴트 제도’ 실시. 30~40대 주부 고객 5명을 컨설턴트로 위촉하고, 서비스 체험, 시장조사, 지인 인터뷰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하게 됨.

  • 2017년 KMAC선정,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NG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단계별 모든 서비스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평가 항목 중 어감, 말속도, 적극적 안내, 자신감 있는 응대, 쉽게 설명 등 영역에서 만점을 받아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움.

  • 매월 소비자보호다짐서약 / 완전판매 다짐서약 실시

    모든 임직원 및 영업가족은 매월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소비자보호 다짐서약과 완전판매 다짐서약을 한 후 업무를 시작함으로써 소비자보호 및 완전판매의 중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실천.

  • 2017년 소비자보호 문화 완전정착을 위한 ‘소비자보호의 날 2.0 ’ 실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매월 셋째 월요일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비자보호의 날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지속적인 소비자보호 의식 제고는 물론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소비자보호 문화가 회사 문화로 완전히 정착할 수 있도록 함.

  • CEO의 지속적인 고객방문 약속 실천

    지난 해부터 매 분기 고객방문을 약속한 정문국 사장은 이관고객, 가족고객, 청년CEO고객, 보험금을 지급받은 고객 님을 직접 찾아 뵙고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 내용과 보장금액을 다시 한번 안내하고,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갖는 등 고객방문 약속을 솔선하여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회사의 제대로 된 고객관리 및 소비자보호 문화 정착에 강한 의지 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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