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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하여 제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소비자보호 완전판매 공동선포식 실시

    2021년 7월 통합을 앞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양사는 3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법률준수와 완전판매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서울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에서 '소비자보호 완전판매 공동선포식'을 진행 했습니다. 통합사의 사장으로 내정된 성대규사장은 "임직원 및 설계사들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각사에 맞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고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소비자보호 중심 보험상품 판매 프로세스' 강화

    3월 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판매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판매 프로세스를 한층 강화 하였습니다. 가령, 보험모집인이 상품을 팔때는 정확한 지식을 갖고 상품을 권유하도록 교육(상품판매자격)제도를 의무화하고 고객에게 3大서류(청약서, 상품설명서, 약관)를 전달한 후에는 수령확인서를 제출하게 하는 등, 현장에서 금융소비자가 실효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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