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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됩니다.

2021-03-25

금융소비자 보호법은 금융상품 판매업자에게는 판매원칙을 준수하게 하고 정책기관에게는 실효성 있는 소비자보호 정책을 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금융소비자가 금융피해를 예방하고 좋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였습니다.
이번 법률의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올바른 금융생활을 위해 소비자가 지켜야할 사항
- 거래하려는 금융회사가 등록·허가받은 업체인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내가 거래하려는 상품이 거래목적에 적합한지 꼼꼼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거래비용, 손실위험 등 거래중요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거래시 본인이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서류에도 직접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서, 상품설명서 등 계약내용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강화된 금융소비자 보호장치를 준수하기 위해 거래시간이 종전보다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화되는 소비자 권리
- 금융회사가 금융상품을 판매할 경우, 판매원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금융회사가 법에서 정환 판매원칙(광고 관련준수사항 제외)을 위반한 경우,    계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는 상품가입 후 일정기간 내에는 계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금융거래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금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 문서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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